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[Design School] 점디자인

 

 

씽크씽크아트랩 [Design School]

점 디자인(Dot Design)

<박지인(15세)>

 

 

 

점의 크기, 위치, 이동, 반사, 회전, 축소, 확대, 색채 등

여러 구성 요소들의 응용 표현으로 구체적인

활용 연습을 해보는 점 디자인 과정입니다.

 

수많은 이미지들의 첫 출발점인 '점'

점의 다양한 변신을 기대하며

디자인스쿨 포스팅 시작합니다.

 

 

 

 

 


<스케치>

 

단마다 주어진 원의 변형에 따라서

그 조각들로 나만의 패턴을 만들어 봅니다.

지인이는 먼저 연필로 어떤 형태의 무늬를

만들 것인지 간략한 스케치를 했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
<컴퓨터 작업 - 1차>

 

1. 확대하기

2. 분해하기

3. 수평 자르기

4. 원 겹쳐 자르기

5. 원 늘리기

6.병합하기

 

6가지 테마에 맞춰 스케치한 패턴을

컴퓨터로 다시한번 그려주었어요.

자유롭게 도형을 배치한 후에

원을 그려 필요한 부분 외에 모두 잘라버리는

Clipping Mask 기능을 이용하여

깔끔하게 배치까지 하였습니다.

 

 

 

 

<결과물1 - 컵홀더>

 

 

 


 

첫번째 결과물로는

종이컵을 감싸 손잡이를 붙여 만드는

컵홀더에 위에서 만든 패턴을 넣어

나만의 컵홀더를 만들어 보았습니다.

만드는 방법은 이렇게!!

 

 

 

 

 


 

 

<컴퓨터 작업 - 2차>

 

위에서 만들었던 패턴에 다양한 색을

넣어 한층 더 완성도를 높여봅니다.

단순한 패턴에 색이 들어는 것만으로도

화려해지는 것을 알 수 있겠죠^^?

지인이는 꽃, 입술, 수박, 눈사람 등 여러가지

이미지를 형상화한 패턴들을 많이 그렸네요.

또 각 패턴마다의 색을 넣은 것에서

색을 잘 쓴다는 지인이의 장점을 알 수 있었어요.

 

 

 

 

 

<결과물2 - 쇼핑백>

 

두번째 결과물은 쇼핑백입니다.

지인이가 만든 패턴 중에서 마음에 드는

두가지를 골라 쇼핑백 전개도에 적용 시킨 뒤,

인쇄하고 손잡이를 달아 완성하였습니다.

 


 

 

 

디자인스쿨의 박지인 회원의

점 디자인 포스팅! 잘 보셨나요^^?

이전 포스팅에서도 보셨듯이

각 과정마다 그에 맞는 결과물에

아이들의 열정과 노력이 담긴 작업을

더욱 효과적으로 보여주려

선생님과 아이들 모두 항상 노력한답니다^^

 

다음주 디자인스쿨 포스팅도

많은 기대 부탁드려요~!